본문 바로가기

여행 story/이집트

이집트 05 - 나일강 크루즈 여행

나일강 크루즈 여행은 2박3일 코스로 룩소르와 아스완을 이동하는 루트로 되어있어요


난 카이로에서 슬리핑트레인을 타고, 아스완으로 갑니다. 14시간 정도 걸립니다.


기차표는 카이로 오락 게스트 하우스 사장님께서 예매를 해주셨습니다 ㅎㅎㅎ


기차를 타면 보통의 슬리핑트레인처럼 1층과 2층 침대로 되어있고, 기내식이 나옵니다. 위에건 저녁, 아침은 간단하게 빵과 음료를 줘요


아스완에 도착을 하면, 룩소르지성이라는 현지가이드(한국말 엄청 잘해요)가 보낸 차를 타고 배까지 이동을 합니다

가기전에 마트에 들러서, 물과 음료를 사야합니다. 배에서는 비싸서, 대부분 그렇게 사서 들어간대요.


우리가 탈 크루즈 배, 나일강에서 엄청나게 많은 배들을 볼수 있어요. 요즘은 관광객이 많이 없어서, 가격도 좀저렴하고, 북적거리지 않아 좋은듯해요

3시 세끼가 뷔페입니다 ㅋㅋㅋㅋ여기서 먹고자고 3일동안 살이 엄청쪘어요


배의 제일 위로 올라가면 썬베드와, 간이 풀장, 그리고 바(bar)가 있어요.

오후 3시에 티타음을 하게 되는데, 티는 무료 주류는 돈을 받아요~

나일강을 보면서 와인한잔



밤에는 이집트 전통춤 공연이 있어요. 화려한 치마를 입고 뱅글뱅글 쉬지 않도 돌아요!!


이전통춤은 탄두라라고 하는데, 무희는 보통 남자가 한대요. 치마를 입은 남자가 뱅글뱅글 도니 치마가 펼쳐지는데

이때 치마의 모습이 팽이처럼되는데 손으로 치마를 올리기도 하고 내리고 해서 굉장이 다양한 모습으로 변해요

역동적이고 재미있어요.


밸리댄스도 있었는데, 왠 거구의 육덕아줌마가 ㅎㅎㅎ나와서 사진을 찍진 않았네요 ㅋㅋㅋ(근데 실제 밸리댄스는 뱃살이 있어야 오리지널이라고 합니다)